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성공법칙

20가지 시간관리법

by health1000 2017. 11. 7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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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가지 시간관리법




1 . 무슨 일이든지 미루지 말고 지금 바로 한다.

2 . 출퇴근시 자동차 안에서 보내는 시간을 활용한다.

3 . '나'에게 최고로 능률이 오르는 시간이 언제인가를 파악하고, 그 시간에는 가장 소중한 일을 하라.

4 . 낙관주의자가 돼라.

5 . 자잘한 업무를 묶어서 한꺼번에 처리한다.

6 . 정신을 집중해야 하는 창조적인 업무는 행정적 업무와 분리시킨다.

7 . 한번 손대기 시작한 일은 가능하면 끝을 낸다.

8 . 사무실이나 책상의 레이아웃을 개선하고, 특히 책상은 되도록 깔끔하게 잘 정돈한다.

9 . 모든 업무상의 편지, 리포트, 수입 명세서 등에 날짜를 기입하고 봤다는 표시를 해두는 습관을 기른다.

10. 계획을 짜고 우선 순위를 정하는 데 시간을 할당한다.

11 . 동료들이나 상관과 어느 일을 먼저 해야 할 것인가를 의논한다.

12 . 타이트한 스케줄보다 느슨한 스케줄이 업무 완성률을 높인다.

13 . 개인적인 대화나 전화는 최대한 자제한다.

14 .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마다 써놓을 수 있는 비상 노트를 꼭 갖고 다닌다.

15 . 스스로 업무에 대한 마감 시간을 정해 놓는다.

16 . 머리와 체력도 리듬을 탄다. '10분 휴식'은 리듬에 상향 곡선을 그리게 해준다.

17 . 약속 시간에 일찍 도착하도록 항상 10분 여유를 둔다.

18 . 자신의 컨디션에 맞춰 중요한 일과 사소한 일에 분배해 처리한다.

19 . 정말 원하는 것을 하기 위해 꾸준히 시간을 내려고 노력한다.

20 . 지금 시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쓰고 있는가를 자문한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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